학생들에게 건강한 심신을 조화시키고 기본학력을 정착시키기 위해 자신의 특기를 개발하고 개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자주적 교육을 실행하고 있습니다.
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통일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나갈 것입니다.
창의적이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으로 학생 개인의 역량 강화 및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장하여 개개인의 소질과 재능을 발현할 수 있습니다. 학생들은 여가시간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꿈을 키우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있습니다.
연번 | 동아리 이름 | 활동내용 | 지도교사 | 활동장소 |
---|---|---|---|---|
1 | 누리단(한국청소년경기도연맹) 동아리 | 타지역 단원들과 청소년연맹 활동을 체험하고, 지역 특색을 탐구하며, 우리의 얼을 가꾸고 올바른 국가관과 윤리관을 함양한다. | 김○○ | 홍익인간실 |
2 | 안전생활지킴이 동아리 | 안전한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해 7대 안전교육을 기반으로 홍보하고,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. | 김○○ | 아트실 |
3 | 학교 온 김에 공연 동아리 | 월 1회 버스킹과 한마음축제 및 외부 공연을 통해 음악 활동을 펼친다. |
하○○ 한○○ | 영어누리실 |
연번 | 동아리 이름 | 활동내용 | 지도교사 | 활동장소 |
---|---|---|---|---|
1 | 배드민턴 동아리 | 배드민턴의 역사와 특성 및 경기 방법 및 전략에 대해 알고 다양한 스트로크 기술을 습득하여 경기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. | 전○○ | 체육관 |
2 | 꽃보다 미술 동아리 | 다양한 미술 활동과 체험을 통해 창의적으로 표현하고, 작품을 전시하거나 부스를 운영하며, 이를 진로와 연계할 수 있다. | 김○○ | 중학교 아트실 |
3 | 또래상담 동아리 | 또래상담자 교육을 통해 친구들을 이해하고 돕는 활동을 하며, 학교폭력 및 자살 예방에 기여한다. | 김○○ | 중학교 상담실 |
4 | 피아노 칸타빌레 동아리 | 악보 읽기와 피아노 연주를 통해 개인 공연을 준비하고, 연탄곡 연습으로 협동심을 기른다. | 한○○ | 피아노가 있는 교실(한국어 교실) |
5 | 중국역사문화동아리 |
한국과 중국의 역사와 전통 예술문화를 비교하여 이해하고, 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우리 민족의 우수성과 정체성을 가질 수 있다. | 김○○ | 중학교 중국어교실 |
6 | 두뇌 스포츠동아리 | 다양한 두뇌스포츠를 탐구하고 직접 경험하며, 동아리 활동과 자유 시간을 활용해 기량을 쌓고, 이를 통해 교내 두뇌스포츠 대회를 활성화한다. | 김○○ | 홍익인간실 |
7 | 문화예술취미동아리 | 다양한 재료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고, 문화를 배우며 공감하고, 취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법을 탐구하며,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 진로와 연계한다. | 박○○ | 웰컴실 |
연번 | 동아리명 | 활동내용 | 지도교사 |
---|---|---|---|
1 | 칠장리수비대 | 자원재활용 및 재순환을 통한 다양한 녹색 생활 실천 활동 | 유 |
2 | 영어로 보는 세상 | 영어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영어 학습, 다양한 분야의 영상 강의를 통한 감상과 비평을 통한 견문 넓히기 | 유 |
3 | 학교 온 김에 공연 | 노래와 댄스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 연습하고 공연 |
하 김 |
4 | 또래 자조 한별단 |
도움을 주는 친구가 되기 위한 상담기법을 통해 자아 성찰 및 자존감 향상(또래 상담의 상위과정) 청소년 연맹 한별단 활동 |
김 박 |
5 | 명상요가 | 명상을 기본 중심으로 요가 아사나 동작을 통해 우리 몸에 숨어 있는 잠재 에너지를 계발하여 심리적 안정과 신체 면역 능력을 키우는 활동 | 김 |
6 | 골프반 | 골프를 통한 올바른 인성 및 정서의 함야 등 전인적 성장 도모 | 이 |
7 | 배움성장 학습동아리 | 제3국 출생 대상으로 국어 개념학습을 통한 국어 학습 향상 동아리 | 김 |
연번 | 동아리명 | 활동내용 | 지도교사 |
---|---|---|---|
1 | 다소니 (사회적 협동조합) | 경제와 경영에 대하여 공부하고 학교매점을 운영하는 동아리 | 유 |
2 | 커피트리 | 바리스타 자격증 이론학습 및 실습 라떼아트, 로스팅 등 다양한 커피 분야에 대한 연구 및 조사 | 은 |
3 | 방송동아리 | 방송실 운영 및 각종 행사 방송진행, 영상 촬영 및 편집 연습, 축제 준비, 교내 행사 지원 등 | 김 |
4 | 도서부 | 기본적인 도서관 환경 정비 및 여러 활동을 통해 도서관 활성화에 기여 (행사 기획 홍보와 및 학생기자단 활동) | 이 |
5 | 악기연주 | 악보를 읽고 악기를 연주할 수 있으며 음악적 소양을 키우기 위한 활동 | 심 |
6 | 가디언즈 | 복싱 운동을 통해 건강한 심신을 유지하며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알림 | 하 |
7 | 컴박이 | 컴퓨터 기초 소양 능력을 키우고, 다양한 로봇을 조립하고 코딩 작성하여 컴퓨팅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활동 | 김 |
8 | 생활스포츠 | 포켓볼을 이용하여 건강 증진및 여가 활동으로 함께 즐거움을 느끼는 동아리 | 김 |
9 | 드로잉 | 한가지 재료만을 이용하여 그림그리기(연필, 만년필, 붓펜, 볼펜 등)/갈등탐구:갈등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들여다본다. 갈등장면을 포착하고 그 현상과 원인을 헤아려봄 | 사 |
10 | 예비 보건의료인 | 의료분야의 최근 이슈 토론 및 의학용어, 대입 전형 등을 진로와 관련된 것을 함께 공부하며 예비 의료인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함 | 김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