체험프로그램 | 교 육 내 용 | |
---|---|---|
청소년 기본소양 프로그램 |
경제교육 [소비자교육] | 자본주의사회의 이해와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하도록 교육. |
법교육 | 청소년 관련 다양한 법 교육을 통해 민주시민의 자질을 육성하는 교육. | |
성교육 금연교육 |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과, 건강의 중요성을 교육. | |
예절교육 | 성인식 행사를 비롯해서, 학교생활에 대한 기본예절 및 사회전반에대한 예절교육. | |
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 |
청소년문화 이해 활동 | 청소년 축제, 홈스테이, 체육활동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문화를 이해하는 교육. |
봉사활동을 통한 소외계층 이해 활동 | 노인요양시설 등 다양한 사회보호시설을 방문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 이해교육. | |
풀뿌리 민주주의 이해 활동 | 국가기관 및 일반관공서(지방자치행정기관)를 방문하고 지역사회 행사에 참가하여 민주주의를 이해하는 교육. | |
진로 · 진학 탐색 활동 | 청소년 진로 탐색 전문 외부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탐색 프로그램 실시를 통해 진로교육 강화. | |
기획 체험 활동 | 백두대간종주, 테마여행 등 기획행사를 통해 남한사회 적응력 향상. |
프로그램 명 | 교류 기관 | 교류내용 |
---|---|---|
자매결연 |
안성고등학교, 매탄고등학교 한국폴리텍 다솜학교 | 가정체험(홈스테이), 체육활동, 수업체험 |
토론대회 | 경기도 관내 중·고등학교 | 주제별 토론 및 워크숍(경험발표회) |
일일통일교사 | 경기도, 충청북도 일부지역 | 일일 통일교사로서 역할 |
통일축제 | 안성교육청 | 평생친구결연, 어울림축제, 전시교류 |
정규수업을 마치고 하는 방과 후 교육에는 특기·적성교육(특기나 취미생활을 돕는 교육), 학교 보충수업(국어, 영어, 수학 중심의 학교 수업의 보충교육), 기초학습 교육(기초가 부족한 아이를 단계별로 지도하는 교육)으로 크게 구분합니다.
Ⅰ. 학생 개인별 담당교사를 배정하여 일과 후 책임지도.
Ⅱ. 수준별 다양한 단계를 두어 맞춤식 교육 실시.
영역 | 프로그램명 | 영역 | 프로그램명 |
---|---|---|---|
심리치료 | 요가반 | 기초체력증진 | 풋살(축구), |
검도 | |||
생활도자기반 | |||
국궁(전통활쏘기) | |||
서예반 | |||
배드민턴반 | |||
십자수반 | |||
탁구반 | |||
재능개발 | 애니메이션 | 재능개발 | 무용반 |
기악반 | |||
종이접기반 | |||
컴퓨터자격증반 |
학교에서 개설 운영중인 직업교육 |
제과제빵반, 피부관리반(뷰티반), 컴퓨터기능사반, 헤어디자인반, 바리스타반, 중장비반 |
---|---|
프로그램운영 |
각종 표준화검사(한국형애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, 직업적성검사, 홀랜드직업탐색검사), 분야별 전문가 특강, 직업현장 체험 |
학생들의 일과표는 다음과 같습니다.
오전 | 06:30~07:00 | 아침운동 |
---|---|---|
07:30~08:20 | 아침식사 | |
08:30~08:50 | 아침독서 | |
09:00~12:30 | 오전교과수업 | |
오후 | 12:30~13:40 | 점심식사 |
13:40~15:30 | 오후교과수업 | |
15:30~17:10 | 특기적성수업 및 수준별 보충수업 | |
저녁 | 17:10~18:15 | 저녁식사 |
18:15~19:15 | 기초학습특별수업 | |
19:15~21:15 | 휴식 | |
23:00~ | 취침 |
<학생 준비서류>
-학력확인서